구약 왕조사
상태바
구약 왕조사
  • 임세정
  • 승인 2020.01.2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철야의 패러다임을 바꾼 새로운 도전!!

왕조사라는 용어는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단어이다. 경기도 광주에 소재하는 복된이웃교회의 금요철야예배는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였다.

 

복된이웃교회 이동현담임목사는 2019510일을 시작으로 현재 21강에 이르러 열왕기상하와 역대상하 및 구약 전반에 걸쳐 그 배경과 일어난 사건들을 역사적인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다.

 

여기서 특별한 것은 진행방식이다. 기존의 금요철야예배는 찬양 말씀 기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면 복된이웃교회의 진행방식은 다르다. 먼저 찬양으로 문을 열고 성경봉독을 다음세대 아이들이 봉독한 이후 각 대그룹별로 흩어진다. 대그룹별로 배정된 장소로 이동 후 다시 소그룹으로 나뉜다. 그럼 소그룹의 인도자가 나와서 준비된 유인물을 가지고 함께 읽으며 질문에 답을 하며 내용을 숙지하고 적용하는 시간을 약 30분간 갖는다. 그 이후 다시 본당으로 모여 본격적으로 이동현 담임목사의 강의가 시작된다. 복습과 열린 질문으로 숙지한 내용을 심도 있고 쉽게 강의하시에 많은 성도들의 고개가 끄덕여진다. 또한 우리가 살고있는 현실에 까지 적용하여 말씀을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깊은 은혜와 감동의 시간이 되고 있다. 그리고 깊이 말씀을 듣고 난 이후 기도회를 진행할 때에 많은 성도들이 은혜롭게 기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말씀의 홍수 속에서 말씀을 적용하지 못하고 삶에 구석구석에서 말씀을 이해하기 힘든 부분을 도우며 이제는 말씀을 뜯고 씹고 먹는 삶을 왕조사를 통해서 시작하고 있다. 한국교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도전중인 왕조사의 걸음이 벌써 22강을 넘어서고 있다. 진지한 성도들의 눈빛과 경청하는 모습을 보며 교회는 말씀과 기도로 새워져야 함을 다 시 한번 깨닫게 된다.

*왕조사 듣는 방법*

1. 복된이웃교회 홈페이지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다.

2. 복된이웃방송=>구약왕조사를 클릭한다.

3. 1강부터 순서대로 듣는다.

왕조사 홈페이지 주소:http://www.bnpc.or.kr/board_McxI61

 

정말 한 번 들어보길 추천하며 시간이 된다면 직접 와서 진행하는 방식을 참고하여도 좋을 것 같다.

이 시작으로 복된이웃교회 성도님들은 일이 끝나기가 무섭게 교회로 발걸음을 향하고 있다. 진정한 말씀의 회복이 깊은 기도로 나아가는 발걸음임을 깊이 깨닫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