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상태바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김종훈
  • 승인 2021.08.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아공의 코로나 상황과 선교의 중요성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델타 변이가 주도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감염 파동 속에 사망자가 6만 명을 넘어섰다(21.06.29 기준).
남아공 주재 한국대사관(대사 박철주)도 현지 직원 감염으로 일시 폐쇄하고 주재원과 교민 중에도 확진자가 속속 나오고 있다. 남아공 국립전염병연구소(NICD)는 6월 28일(현지시간) 트위터로 지난 24시간 기준 138명의 코로나19 사망자가 발생해 누적 사망자가 6만38명이 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기준 신규 확진자는 1만2천222명으로 전체 누적 확진자는 194만1천119명에 달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코로나19 타격임 심한 남아공의 현재 양성 판정률은 28.3%이다.

<남아공 코로나 검역센터-연합뉴스>

 


수도권인 하우텡주가 3차 감염의 진원지가 된 가운데 경제 중심 요하네스버그와 수도 프리토리아에 사는 교민들의 감염도 속속 보고되고 있다. 요하네스버그의 한 한국 선교사 부부는 남편이 두통, 오한, 고열 등 코로나19 유사 증상으로 열흘을 훌쩍 넘게 고통스러워하는 가운데 병실을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심장 질환이 있는 남편 선교사는 앞선 코로나19 검사에서는 음성이 나와 검사를 다시 받으려 하고 있고, 아내 선교사는 이미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들 부부는 에어앰뷸런스를 통해 한국 귀국 치료를 알아봤으나 비용이 너무 비싸고 서류도 복잡하다고 해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주재 한국 대기업들도 주재원 일부가 확진되거나 현지 직원의 감염이 잇따라 속속 사무실을 폐쇄하고 있다. 삼성의 경우 주재원을 포함해 전원이 재택근무 중이고, 현재 상반기 결산을 위해 필수직원만 사무실에서 근무 중인 LG도 7월 1일부터는 아예 '셧다운'(사무실 폐쇄)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대사관은 현지 직원 감염으로 28∼29일 이틀간 폐쇄했다가 약 40명에 달하는 직원 및 용역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 전수 검사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해 격리 조치했다고 밝혔다. 대사관은 6월 30일부터 문을 다시 열 예정이나 현 4단계 봉쇄령 기간에는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만 개관할 예정이다. 남아공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선진 경제권임에도 불구하고 백신 공급난에 5천900만 인구 가운데 1회 백신 접종자는 300만 명이 채 안 된다.

남아공 선교방문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선교의 중요성은 단지 한 나라, 한 민족에 그치지 않는다. 남아공이 남부 아프리카에 미치는 경제적, 사회적 영향은 매우 큼으로 만약 남아공의 중심 종교가 기독교에서 이슬람으로 넘아간다면, 서부아프리카가 급속도록 이슬람나라가 된 것과 같은 현상이 남부 아프리카에도 일어나게 될 것이다. 또한 남부의 많은 국가에 선교의 중심지이자 허브인 남아공은 아프리카 선교의 훈련의 중심지로서의 역활도 무시할 수 없다. 이것이 끝임없이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위해 기도하며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